강원개인회생비용

"고모도 참 한심하네요. 그래서 이렇게 복잡하게 되었다. 말씀이죠?" 그렇다고 반드시 그런 것만은 아니었다. 중국의 종교는 외지로 전파되어 그 명맥을 이어가기도 하므로, 자카르타에 가면 중국 종교의 면모를 편안하게 구경할 수 있을 터였다. "고모가 그렇게 말씀하시니..." 테오는 그래도 못마땅한 투였다. "베이징에도 가보고 싶은데... 이 다음에 어른이 되면 저 혼자서라도 가보겠어요. 그런데 강원개인회생비용 강원개인회생비용 강원개인회생비용 강원개인회생비용파리에 전화해야 할 것 같지 않으세요? 그렇지 않으면 아빠가 노발대발하실 거예요." 마르트 고모는 테오가 처음으로 자신의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걸 느꼈다. 두 개의 흰 머플러 출발에 앞서 테오는 중앙 광장 주변에 밀집해 있는 조그만 상점들을 하나하나 둘러보았다. 광장에는 체구는 작지만 다부져 보이는 금색 갈기의 말들이 분주히 오가고 있었다. 테오는 차들 살 예정이었다. 자신이 그렇게도 좋아하는 차! 진열대에서 마르트 고모는 갈색빛이 나는 원추 모양의 물건을 집어 테오의 손에 주어 주었다. "우습게 생겼네요." 테오가 이리저리 냄새를 맡아 보며 말했다. "그런데 이상한 냄새가 나요. 이게 뭐죠? 담배인가요?" "네가 찾는 차야." 마르트 고모가 대답했다. 믿어지지 않는다는 표정으로 테오는 원추 모양의 차를 보고 또 보았다. 티베트 사람들은 찻잎을 차곡차곡 쌓아 단단한 원추 형태를 만든다고 고모는 설명했다. 바로 이 갈색 잎으로 버터를 곁들인 독특한 차를 만든다는 것이었다. 어째든 신기한 차임엔 틀림없었다. "이건 건 말고, 다르질링에서 나는 향기 좋은 차를 사고 싶어요." 테오는 애원하다시피 말했다. 그런 차는 구할 수 없었다. 인도에서 나는 가장 좋은 차는 모두 외국으로 수출된다고 하였다. 실망한 테오는 다른 기념품을 사기로 마음을 바꿨다. 하드지트 메타라는 간판이 붙은 기념품 상회에서, 테오는 무서운 기세로 달려들 듯한 악마들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서로 얼싸안고 있는 한 쌍의 남녀를 헝겊에 그려 넣은 한 폭의 그림을 샀다. 자그마한 크기의 도금한 청동 여신상도 하나 골랐다. 가부좌한 채 미소를 짓는 멋진 금관을 쓴 여신의 이름은 타라(다라보살)였으며, 매우 상냥해 보였다. 타라 여신만큼이나 만면에 웃음이 가득한 하드지트 메타 씨는, 자신은 불교 신자가 아니라 힌두교 신자라면서 타라 여신이 어떤 의미에서는 아발로키테스바라 보살(관세음보살)의 여성 배우자에 해당된다고 애써 설명하였다. 타라 여신은 보살의 눈물에서 태어나 보살의 선행을 도운 여신이기 때문이었다. "얘기를 듣고 보니 간호사 같긴 하지만, 그래도 사겠어요. 그리고 저기 저 큰 불상은 부처님인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