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개인회생파산

미남이었고, 그러다가 테오는 머리카락이 쭈뼛쭈뼛 일어서고, 두 눈은 툭 불거졌으며, 삐드러진 앞니 두개가 아랫입술까지 와닿는 큼지막한 얼굴 사진을 찾아냈다. "이 사람은 정말 못생겼는데요." 테오가 평했다. "이름이 뭐지? 공자? 뭐 하는 사람일까? 중국인이네. 그렇다면 고모가 말씀하신 상인들은 중국에서 온 사람들인가요?" 보령개인회생파산 보령개인회생파산 보령개인회생파산 보령개인회생파산 바로 맞혔다. 이제 남은 일은 인도네시아 군도 중에서 가장 큰 섬에 있는 가장 큰 도시를 알아맞히는 일뿐이었다. 자바 섬의 자카르타. "아주 잘 맞혔어. 이번에 굉장히 빨리 알아맞히는 구나." 마르트 고모가 테오를 추어주었다. "보셨죠?" 테오도 자랑스러운지 우쭐거렸다. "축복받은 번개의 효과가 슬슬 나타나나 봐요." "그런데 새로 먹기 시작한 약은 어떠니?" "맛이 아주 고약해요." 말하면서 테오는 얼굴을 찡그렸다. "자카르타에 가서도 의사선생님을 만나게 되나요?" "응, 중국인들이 있는 곳에는 항상 뛰어난 의사들이 있게 마련이란다." 마르트 고모가 자신 있게 말했다. "다르질링에서 만난 여의사와 비슷한 종류의 의사들이지." "그렇다면 직접 중국으로 가면 되잖아요? 그게 훨씬 간단할 텐데요." 테오가 물었다. 하지만 그렇게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었다. 우선 중국에서 가장 오래 된 종교는, 시간과 공간에 토대를 두고 있었으므로 눈으로는 잘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이 그 첫번째 이유였다. 물론 타이산 성소에 있는 7천 개의 계단을 올라간 다음, 그로부터 1545미터 높이에 있는 비석을 볼 수는 없었다. 역대 왕조들이 그곳을 다녀갔노라고 기록한 비석만이 덩그러니 놓여 있을 뿐 주위에는 아무것도 없고, 오로지 텅 빈 공간만이 끝없이 펼쳐질 뿐이었다. 이 '하늘의 계단'을 오르는 것이, 중국에서는 가장 중요한 순례행사로 여겨졌다. 왜냐하면 그 꼭대기로부터 영혼이 지상 세계로 날아온다고 여겼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테오에게는 여러 시간 동안 엄청난 노력을 해야 하는 이 순례가 무리였다. 이곳에서는 별도의 기도가 필요 없이, 목적지에 도달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바로 기도였다. "그렇다고 쳐요. 그런데 거기 말고 다른 곳은 없다는 말씀이세요?" 마르트 고모는 의자에서 이리저리 몸을 뒤척였다. 다른 성지가 몇 군데 있긴 하지만, 아마 입국 비자를 얻을 수가 없을 거야. 마르트 고모가 몇 년 전 베이징에서 불법 시위 대열에 섞이게 되는 바람에, 그만 주먹을 휘둘렀던 일이 어쩌면 서류상에 기록되었을 거라는 설명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