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개인회생법무사

을 판매하고 있었다. "망명생활이라..." 라마승은 길게 한숨을 내쉬었다. "망명이라고 하시니까. 새로 받은 메세지가 떠올랐어요." 테오가 그제서야 생각난다는 듯이 말했다. 광주개인회생법무사 광주개인회생법무사 광주개인회생법무사 광주개인회생법무사 가장 못생긴 현자 호텔로 돌아온 테오는 이 궁리 저 궁리에 여념이 없었다. 여러 개의 섬 중에서 가장 큰 섬... 군도. 테오는 지도책을 펼쳤다. 군도는 굉장히 많았다. 그렇지만 그 중에서도 메시지의 설명에 가장 잘 들어맞는 곳은 일본이었다. 그렇다면 다음 행선지는 도쿄일까? "하지만 일본에는 이민 공동체가 없단다." 마르트 고모가 지적했다. "이민 공동체가 뭐예요?" "자기 조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살기로 한 사람들의 집합체이지." "그렇다면 인도네시아겠군요." 테오가 단정적으로 결론을 내렸다. "인도네시아인들은 어떤 사람들이죠?" "대개가 이슬람교도들이야." 마르트 고모가 대답했다. "힌두교도들도 상당히 많은 편이지. 전에는 주민 전체가 정령 숭배자들이었단다. 아프리카에도 이런 지역이 있지. 그런데 타지 사람들이 장사를 하려고 이곳으로 몰려와서 그대로 눌러앉았던 거야." "그럼 그 상인들이 이민 공동체를 이루어 산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그 말은 틀리지 않았다. 그런데 그 사람들은 어디에서 흘러 들어왔을까? "가장 못생긴 현자가 누굴 가리키는지를 먼저 생각해 보렴." 마르트 고모가 힌트를 주어다. "네가 가진 종교사전을 찾아봐." 못생긴 신은 도처에 널려 있었다. 혐오감을 주는 그리스의 대장장이 신 헤파이스토스, 소름끼치는 인도의 칼리, 우스꽝스런 티베트의 악마, 그 외에도 멕시코, 브라질, 아프리카 등지에 끔찍한 신들이 산재해 있었다. "메시지에는 신이라고 적혀 있지 않았던 것 같은데." 마르트 고모가 테오의 주의를 환기시켰다. "그렇다면 신이 아니라 인간이 걸까?" 테오는 한 장 한 장 세심히 살펴보았다. 소크라테스는 망명생활을 하지 않았지. 예수는

댓글